깨어나라

[스크랩] 너무~너무~ 잘 만들어진 <대안교과서> 有 교과서내용사진추가

그리운계절 2008. 12. 16. 20:38
 



 

 

 

 

 

 



◆이 책에서 말하는 근현대사와 인물들에 대한 평가◆


<동학혁명>

하층농민들이 경제안정을 만들기 위해 보수적인 왕권옹호적인 농민봉기


<명성황후>

외세에 의존한 수구적 인물, 명칭은 민황후


<김옥균>

일본의 힘을 빌려 근대화를 추구한 선각자


<고종과 대한제국>

국민이 정치참여를 부정한 전제국가의 주역


<유관순>

체제를 부정한 불순분자


<김좌진>

체제를 부정한 악질테러분자


<일제시대의 종군위안부>

자발적인 경제단체, 성매매업자


<임시정부와 백범김구>

남한의 단독선거를 반대한 대한민국의 건국공헌이 전혀없는 빈라덴같은 인물


<안중근>

테러리스트,김구의 하수인


<일제시대>

근대국민국가 수립능력이 축적된 민족근대화에 크게 기여


<민족분단의 책임,6.25전쟁>

스탈린이 독재국가 수립지시에 따른 결과


<해방후 반민특위>

주사파 빨갱이들의 사주에 따른 음모를 펼치기 위한 조직


<제주 4.3사건>

좌파정치세력이 대한민국의 성립에 저항한 반란


<여순사건>

군내부 빨갱이들의 반란사건


<이승만>

자유민주주의,반공주의,반일주의,북진정책,

자유시장 경제체계를 확립한 영웅이자 건국의 아버지


<5.16쿠데타>

유능한 엘리트장교집단들이 지배세력을 교체한 근대화 혁명의 출발점, 5.16혁명으로 표기


<4.19혁명>

4.19학생의거로 표기.


<박정희>

시대의 영웅, 경제성장의 영웅,

비타협적 권위주의가 경제성장의 잠재력을 이끈 영웅==>현 정권이 추가하는 바와 동일


<한일국교정상화>

국민저항을 돌파해 한국경제 고도성장의 초석을 낳은 사건


<유신체제>

권위주의 통치시기이자 고도성장기,

혁명적 사회변화의 시기


<민청학련사건>

희대의 간첩사건


<12.12사태>
구국의 결단, 박정희 혁명과업의 완전성취를 위한 재도약/불가피한 선택


<5.18광주민주화운동>

지역주의에 편협된 불순분자가 주동한 항쟁,

5.18광주항쟁으로 명기


<김일성>

북한의 인권과 경제상황을 세RP에서 제일 낙후한 국가로 만든 인물


<전두환>

구국의 결단을 통해 혁명과업완수


<97년 외환위기(IMF)>

경제성장과정에서 한번쯤 겪는 진통


<참여정부 집값폭등>

노무현 참여정부의 무능


<독도>

지도상 전혀 표기가 안되어 있음.

 

 

http://www.history.or.kr/

글을 다 읽은 후에(아님 글을 읽을 생각이 없다면) 위쪽 상단에 5번째에 1000만인 서명하기

배너가 있어. 그걸 클릭하고 준회원 서명하기를 해도 괜찮아~

 

안녕 언니들 동생들 이쁜이들 친구들 자 여기를 봐.

강요하는 글이 아니라 생각이 비슷한 쭉빵인들만 봐줘.

읽기 싫으면 빨갛고 굵은 글씨라도 봐~

그냥 편의상 반말을 할게~~!^^

요 근래 교육과학기술부인가 국방부인가 암튼 정부에서 금성출판사 국사 교과서를 개정하자고 했어. 그렇지?

그 이유가 무엇이었는줄 알아?

역사교과서는 자국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옹호하고 그것을 학생들이 받아들이도록 구성돼야 한다

라는 이유 때문이야. 그러면 이렇게 말한 대로 교과서가 고쳐지면 좋을텐데, 그런데 여기 밑에를 잘 봐!

 

 

밑 사진, 위 사진 이게 새로 개정된 교과서의 내용이야. 먼저 위에 사진은 일제 강점기에 대한 설명이야.

그 시기(일제강점기)는 억압과 투쟁의 역사만은 아니었다. 근대 문명을 학습하고 실천함으로써 근대국민국가를

세울 수 있는 '사회적 능력'이 축적되는 시기이기도 하였다.

라고 여기서 말하고 있지?

 

정말? 정말 그럴까? 근대화? 그 상황에서 근대국민국가를 세우는 능력이 축적되었다고?

딱 봐도 말이 안 되는 거 같지 않니? 지금 우리 나이로 봐서도 정말 이건 아니야.

 

일제 강점기가 우리에게 가져다 준게 정말로 근대화의 밑거름일까?

난 그렇지 않다고 생각해. 또 근대화를 가져다 주었다고 쳐도 그것보다는

우리에게 남긴 참혹한 억압 체제의 잔해가 더 크다고 생각해.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 문제들이 많은데, 이 페이지에서만 해도 긍정적 영향이 부정적 영향보다 더 많이

서술되어 있어. 사실 앞 뒤 페이지를 볼 수 없어서 이 부분은 잘 모르겠어..

 

사실 역사라는 게 특징이 그렇잖아. 그래서 사실을 모두 배울 수는 없는거고.

근데 국사잖아. 우리나라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배워야 하는 게 국사라는데, 이대로 배워도 좋아?

  

 

이 내용은 민왕후 (명성황후 아닌가..먼저 민비는 그 표현 자체가 잘못됬다고 하고.. 엄연히 고종 때 대한제국이 되고

또 고종이 황제가 된 거 아니었어? 황제의 부인은 황후 아니야? 아..내가 아는게 없어서

정확하게 쓰질 못하겠어..ㅠㅠ미안해)의 원수를 갚고자 일본 상인을 군인으로 오인하여 살해하였다.

 

항일 테러활동을 시작하고 그 이후에 대한민국의 건국에도 참여하지 않았다.

 

라고 써있네. 이 부분에 대한 내 생각은 그래, 일본인들 입장에서는 테러리스트로 볼 수도 있는거지.

그런데 우리 나라의 역사라고 하는 국사 책에서, 김구 선생을 테러리스트로 표현해야 하는걸까?

항일 운동이라거나.. 독립에 몸 바친 사람을 한낱 테러리스트로 표현하는 것일까..

 

암튼 여기까지야..이런 식으로 교과서 내용이 고쳐질건가봐.

너희 이대로 국사를 배워도 좋아? 우리 나라의 역사를 이대로 배워도 좋을까?

 

http://www.history.or.kr/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 사이트로 들어가서 맨 위 다섯번째에 있는

천만인 서명하기-준회원 서명하기로 들어가서 서명을 해줘!!우리 제대로 된

우리 역사를 배우자.꼭~!!

 

 

 

앞으로 우리 딸아들 들은 이 병맛같은 책으로 공부를 하게될수도있어요 ㅠㅠㅠ

뉴스뜨고 진짜 난리났는데 ㅠㅠㅠ

별로 관심안가져주는거 같아서 생정에 올려여 ㅠ_ㅠ

 

자삭감이면 자삭하겠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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