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울

[스크랩] 메이크업 아티스트만 아는 반전 도구 / 아티스트들의 파운데이션 믹싱 노하우

그리운계절 2012. 11. 15. 13:33

 

 

 

메이크업 아티스트만 아는 반전 도구

정석·상식·틀은 깨라고 있는 거다. ‘아, 이런 방법도 있었어!’라고 절로 고개가 끄덕여질 메이크업 도구의 반전 사용법. 이것이야말로 하나의 도구와 하나의 제품이 만나 3의 효과를 내는 알파라이징 조합이다.



황방훈
what
파우더용 면 퍼프로 크림 블러셔 바르기

when 수묵화처럼 볼연지가 피부에 슬며시 먹어들어간 듯한 느낌을 연출할 때

why 크림 블러셔를 손이나 브러시, 라텍스가 아닌 면 퍼프로 바르면 겉도는 광택감이 아닌 보송하게 마무리되면서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듯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청순아련한 느낌이 든다. 피부에 컬러를 그냥 얹어놓은 것 같은 파우더 블러셔는 절대 이런 느낌을 연출할 수 없다.

how 퍼프를 문지르는 것이 아닌 톡톡 두드리는 것이 포인트. 크림 블러셔를 퍼프에 묻혀 애플 존에 넓게 톡톡 두드린 다음, 정중앙에만 컬러를 한 번 더 입혀 컬러감이 돋보이도록 한다.

1_바비 브라운 파우더 퍼프 2만원





박이화
what
섀도 블렌딩 브러시로 컨실러 바르기

when 피부 결이나 톤이 예뻐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고 색소침착되거나 칙칙한 부분만 컨실러로 커버해도 될 때

why 파운데이션 브러시는 모가 크고 아무리 조심스럽게 터치한다 해도 브러시 자국이 남게 마련인데 오동통한 블렌딩 브러시는 넓은 부위를 경계 없이 펼칠 수 있고, 아주 가볍고 자연스럽다.

how 수분감이 풍부한 컨실러를 브러시에 묻혀 다크서클, 눈두덩, 콧방울, 입 주변 등 칙칙한 부분만 좌우로 살살 쓸어준다.

2_맥 #217 블랜딩 브러쉬 2만5천원




김범석
what
가느다란 화방용 세필 브러시로 눈썹 그리기

when 원래 내 눈썹처럼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고 싶을 때

why 브로 펜슬로 눈썹을 그릴 경우 초보자는 테크닉 부족으로 컬러가 진해져 부자연스러울 수 있는데, 세필 브러시는 양 조절도 쉽고 부드러워 컬러가 은은하게 발색된다.

how 세필 브러시를 물에 묻힌 다음 눈썹 컬러와 가장 유사한 파우더 섀도를 묻혀 빈 곳을 메워준다는 생각으로 중간중간 빈 부분에만 가볍게 터치한다.

3_화홍 345 세필 1호 1천8백원





이준성
what
새끼손톱 크기의 부드러운 섀도 브러시로 매트한 립스틱 바르기

when 요즘 유행하는 발색 진한 립스틱을 틴트로 물들인 듯 바른 효과를 낼 때

why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듯 바르면 손의 온도 때문에 촉촉하거나 매트한 텍스처의 느낌이 잘 살지 않는다. 섀도 브러시는 모가 부드러워 블렌딩이 잘되기 때문에 브러시 자국이 남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며, 생생한 컬러감과 텍스처감까지 살아난다.

how 브러시 앞뒤에 립스틱을 골고루 묻혀 입술 안쪽부터 톡톡 두드리듯 펴 발라 자연스럽게 물든 듯한 느낌을 준다.

4_피카소 브러쉬 no. 239 2만6천원





김지현
what
크기가 작은 블러셔 브러시로 루스 파우더 바르기

when 메이크업 마지막에 T존, 콧방울, 턱, 얼굴 외곽 등 국소 부위를 가볍게 쓸어줄 때

why 파우더 브러시는 모가 넓고 커서 얼굴 전체를 커버하긴 좋지만 디테일한 부위만 골라서 얇게 파우더를 얹을 때는 길이가 짧고 끝이 모여 있는 블러셔 브러시가 더 효과적이다.

how 파우더를 아주 소량 묻혀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만 골라 살짝 터치한 다음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 마무리한다.

5_슈에무라 치크 브러쉬 합성 14 4만6천원





박혜령
what
납작한 화방용 브러시로 아이라인 그리기

when 얇은 라인, 두꺼운 라인, 기하학적 그래픽디자인 라인, 그 어떤 것이라도

why 힘이 좋아 라인을 그리기 쉽고, 수분감 있는 제품 특성상 자주 빨아 써야 하는데 원래 용도가 미술용으로 나온 거라 그런지 여러 번 빨아도 모양 변형이 없어 오래 쓸 수 있다(브랜드 브러시는 몇 번 빨면 모양이 퍼지면서 지저분해진다). 그럼에도 가격은 브랜드 브러시의 3분의 1.

how 점막을 섬세하게 채우거나 내추럴한 느낌을 줄 때는 얇은 브러시로, 두껍거나 과감한 라인을 그릴 때는 두꺼운 브러시로.

6_바바라 2500 구성붓 1/4 6천5백원





공혜련
what
딱딱한 납작 사선 모양의 아이브로 브러시로 마스카라 바르기

when 초내추럴 생얼 눈매를 원할 때, 섀도를 바르고 속눈썹에 섀도가 떨어졌을 때, 브러시를 바르고 마스카라를 바르고 뭉친 부위를 정리할 때

why 아무리 조심스럽게 바른다 한들 마스카라 브러시는 떡지고 뭉치게 마련. 적당히 탄력 있는 눈썹 브러시는 속눈썹 한 올 한 올 얇고 균일하게 발려 아무것도안 바른 듯 자연스러운 효과를 낸다. 쌍꺼풀 라인에 묻어나는 일도 없다.

how 손등에 마스카라 액을 덜어 양 조절을 한 후 브러시 중간까지 고르게 묻혀 마스카라 바르듯 속눈썹 뿌리부터 자연스럽게 빗어준다.

7_맥 #266 스몰 앵글 브러쉬 2만8천원





오가영
what
납작한 사선 아이라이너 브러시로 라인 그린 후 눈썹 그리기

when 눈썹 숱이 아예 없는 사람보다는 숱은 풍성하나 군데군데 듬성듬성한 눈썹의 빈틈을 채울 때

why 브러시가 힘있고 날렵해 눈썹을 한 올 한 올 심은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원래 내 눈썹마냥 자연스럽다. 아이라인과 눈썹 컬러를 통일해 더욱 차분하고 내추럴한 이미지로 완성.

how 아이라인을 그린 후 티슈로 브러시를 한 번 닦아낸 다음 남은 양으로 눈썹 결을 따라 가볍게 터치한다.

8_피카소 브러쉬 no. 722 2만2천원




최대균
what
해면 스펀지로 촉촉한 파운데이션 바르기

when 피부 가득 수분이 아른거리는 물광 피부를 연출할 때, 빠른 시간 안에 화장을 지우고 다시 메이크업해야 할 때

why 해면 스펀지는 수분 흡수량이 다른 스펀지와 비교가 안 될 만큼 탁월하기 때문에 물광 베이스를 연출하거나 메이크업을 빠르게 지웠다 다시 해야 하는백스테이지의 최고 무기다.

how 물광 베이스를 연출할 때는 물에 적신 후 반 건조 상태에서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톡톡 두드려 바르고, 클렌징할 때는 밀크나 크림 클렌저로 얼굴을 마사지한 다음 물에 적신 후 꽉 짜서 부드럽게 닦아낸다.

9_미샤 해면 스펀지 1천원

 

 

http://sty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9875952&ctg=2402&tm=life_sty_bt

 

 

파운데이션에 뭐 섞어 바르세요?
모델의 피부 상태, 그날의 날씨와 원하는 피부 표현에 따라 재료가 달라진다. 파운데이션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믹싱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깨알 베이스 레서피.


"파운데이션에 무언가를 믹스할 때는 손등에 덜어놓고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1 농도 조절 밀키 로션
How to 메이크업할 때마다 파운데이션 양 조절에 실패한다면, 묽은 로션을 믹스하라. 파운데이션을 낭비하지 않으면서 실제로 바르는 양은 많아지고, 농도는 옅어져 계속 덧발라도 베이스가 들뜨지 않는다. 평소 바르던 파운데이션의 양에서 절반을 덜어내고, 밀키한 로션을 믹스. 맥 ‘스트롭 크림’ 못지않은 피부 광택이 살아난다. 특별한 테크닉 없이 매끄러운 베이스로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커버력을 높이고 싶은 사람보다 내추럴 메이크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by 오윤희(제니하우스 원장)


 

파운데이션 + 밀키 로션 황금 비율 5 : 5





2 커버력 상승! 크림 컨실러
How to 파운데이션을 한 겹 얇게 펴 바르고,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믹스해 커버할 부분에만 한 번 덧바르면 메이크업이 두꺼워지지 않으면서 커버력은 두 배가 된다. 믹스하는 컨실러 텍스처에 힘이 있을수록 커버력과 밀착력이 높아진다는 사실. 리퀴드 보다는 베네피트 ‘퍼크 업 아티스트’처럼 크림 타입을 믹스하는 것이 좋다. 컨실러의 컬러는 커버해야 할 잡티와 피부의 중간 톤으로 손등에서 믹스해 브러시로 부분적으로 펴 바르면 잡티가 자연스럽게 커버된다. by 박지숙(까라디 원장)


 

파운데이션 + 컨실러 황금 비율 3 : 7





3 촉촉촉 24시 시어버터
How to 스키니 팬츠처럼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착! 달라붙게 만들고 싶다면 기초 단계에서 오일을 흡수시킨다. 파운데이션을 한 번 엷게 바르고, 미스트를 뿌린 뒤 다시 한 번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키는 것도 방법. 더욱 빠르고 촉촉한 베이스로 연출해야 할 때는 시어버터를 믹스한다. 오일 못지않은 유분감과 쫀쫀함으로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믹스하는 것보다 촉촉하게 표현된다. 피부 각질까지 잠재워 베이스가 완벽하게 밀착. 너무 많은 양을 믹스하면 번들거릴 수 있으니 양을 적당히 조절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by 수경(순수 원장)


 

파운데이션 + 시어버터 황금 비율 7.5 : 2.5





4 다크닝 잡는 핑크 립스틱
How to 비비크림의 인기 비결은 파운데이션보다는 자연스러운 사용감.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탁하게 변하는 다크닝 현상이 늘 아쉬웠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핑크 립스틱을 믹스했는데 믹스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비비크림이 잿빛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해주었다. 립스틱은 누디한 핑크 톤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펄이 없는 제품일수록 잘 믹스되면서 밀착력이 좋아진다. 손등에 비비크림을 덜어놓고, 스패튤러로 립스틱을 한 번 바르는 양만큼만 덜어내거나 두세 번 왕복으로 문지른 뒤 블랜딩한다. by 황방훈(보떼 101 원장)


 

파운데이션 + 핑크 립스틱 황금 비율 9 : 1





5 번들녀라면 수분 에센스
How to 광을 내기 위해 무조건 오일을 믹스하면 양 조절을 잘 못하거나 시간이 지날수록 번들거려 실패하기 쉽다. 기존에 사용하던 파운데이션에 맑은 제형의 에센스만 믹스할 것. 에센스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지성 피부도 아이오페 ‘에어 쿠션’이나 헤라 ‘미스트 쿠션’을 사용한 것처럼 자연스러운 윤기를 살릴 수 있다.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리페어 세럼’이나 겔랑의 ‘수퍼 아쿠아 에센스’처럼 맑고, 수분 흡수가 빠른 에센스를 추천한다. by 이희경(파크 애비뉴 원장)


 

파운데이션 + 에센스 황금 비율 5 : 5

 

 

http://sty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240&Total_ID=9885635

 

메모 :